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Life Info)

하나카드,국민카드 교통카드 기능 확인하는 법/국민 노리카드,하나 윙고카드

by 지하생활자 2021. 8. 20.

저는 국민 노리카드랑 하나 윙고카드를 갖고 있는데요

 

노리카드랑 윙고카드는 20대 청춘 대학생,취준생,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쓰는

 

혜택이 빵빵한 체크카드입니다!!혜택은 인터넷에 있으니까 검색해보시고요 

 

저는 제 노리카드와 윙고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문득 궁금해서

 

교통카드 기능을 확인해봤어요

 

1.국민카드 교통카드 기능 확인

 

국민카드는 확인하는 법이 간단합니다!!

 

 

노리카드가 딱 있죠

 

 

 

 

 

뒷면을 보셔서 payOn 후불교통카드란 글자가 있으면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겁니다!!

 

거의 있을거에요 아마 만들 때 교통카드 기능 넣어줄지 안넣어줄지 물어봤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다행히 교통기능 넣어달라고 했네요!

 

 

 

 

 

 

2.하나카드 교통카드 기능 확인

 

국민카드처럼 카드에 교통카드 표식이 있어야하는데 없어서 인터넷 들어가서 확인해봤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니까 하나카드에는 원래 교통기능 표식이 없는 것 같아요

 

 

하나카드 홈페이지 접속

 

www.hanacard.co.kr  

 

하나카드

 

www.hanacard.co.kr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보유하고 계신 카드가 뜨는데요

 

제 경우에는 윙고 체크카드라고 뜨네요

 

저는 외환은행이 하나은행에 흡수되기 전부터 이용을 했는데

 

외환은행 마두역 지점에서 카드 만들었던 추억이 생각나네요ㅎㅎ

 

지금은 하나은행으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서 윙고 체크카드 이 글자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드 정보가 뜨는데요 제 경우에는 교통기능 없음이라고 뜨네요 교통카드가 안되는 카드네요 ㅠㅠ

 

 

그냥 모든 카드에 전부 교통카드 기능을 기본으로 넣어서 제공했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매번 신청할때마다 교통카드 기능이랑 마스터카드 기능 넣어달라고 말 안하면 종종 빼먹어요 ㅠㅠ

 

 

 

 

저는 교통카드 기능 없는게 마음에 안들어서 카드를 재발급하기로 했어요

 

저는 저의 모든 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하나카드 들어가서

 

 

 

 

카드바로발급 누르고

 

 

 

 

 

핸드폰으로 앱 다운로드 링크도 보냈는데

 

 

 

 

 

하나 1Q앱까지 설치해서 둘러봤는데 윙고카드가 없더라고요 엥 왜 없지? 했는데

 

 

액정이 깨져버린 나의 불쌍한 갤럭시 S6....7,8년 썼는데 남들 핸드폰 1년마다 바꿀 때

 

진짜 징하게 오래도록 썼다......돈이 없어서 강제로 오래 쓴건데 이제는 놓아줄 때가 됐다

 

진짜 그동안 수고했다 내 갤럭시 S6야ㅠㅠ이제 아이폰13 나오면 사야지

 

 

 

 

구글에 검색해보니까 단종됐더라고요 ㅠㅠㅠ외환은행,하나은행을 대표했던 레전드 카드였는데 왜 단종된거지...

 

혜택이 너무 커서 손실이 너무 컸던건가....이제 윙고카드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네 너무 슬프다 ㅠㅠ

 

그런 이유로 윙고카드에 교통카드 기능 넣어서 재발급하려는 저의 계획은 실패했습니다

 

재발급 못하고 그냥 영원히 쓰는 걸로ㅠㅠ잃어버리면 절대 안되겠다

 

그냥 버스,지하철 탈 때는 국민 노리카드로 찍어야겠네요 ㅠㅠ

 

나의 추억의 카드인 윙고카드가 없어지다니 진짜 슬프다ㅠㅠ

 

2010년대에는 있었는데ㅠㅠ

 

2010년대가 다 끝났고 나도 나이를 먹고 늙어간다는 실감이 나네요ㅠㅠ

 

아무튼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