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Information)

알뜰폰 인터넷직접접속 통화료 일할계산 요금폭탄 썰/상위 요금제로 갈아타는 최적의 방법

by 지하생활자 2021. 8. 20.

안녕하세요 지하생활자입니다

 

저는 6월에 통신비를 줄여보고자 알뜰폰에 가입했는데요 진짜 개빡치는 일이 발생했어요

 

처음에는 데이터 500메가짜리 요금제(2200원짜리)에 가입했는데 그정도면 충분할 것 같아서 가입한건데

 

한 300메가 정도 쓰다보니까 갑자기 기본사용량을 전부 소진했다는 문자가 오는거에요 

 

그런데 저는 500메가 요금제에 가입했는데 문자가 잘못왔겠거니하고 계속 사용했는데

 

알뜰폰 홈페이지 들어가서 사용량 조회를 해보니 인터넷직접접속통화료라고 요금이 추가된 거 있죠

 

알고보니 이게 주어진 데이터를 초과해서 사용하면 요금이 부과가 되는거더라고요

 

그게 1600원 정도였던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내가 무슨 일인지 알뜰폰 회사에 전화해보니까

(전화 드럽게 안받아요 전화 받는데 10분은 걸린 듯)

 

제가 데이터를 초과해서 사용했다는 거에요 아니 나는 500메가를 넘지 않았는데 왜 초과했다고 하는지 생각해보니까

 

500메가를 전부 준 게 아니라 500메가를 또 일수로 나눠서 준거라고 생각이 되는거에요

 

그러니까 보통 1월 15일에 가입하면 2월 15일까지 이렇게 한달을 계산하는데

 

알뜰폰 회사는 1월 15일에 가입하면 1월 15일~1월 31일 이렇게 한텀으로 계산하는지 중간에 가입하면

 

데이터도 덜 주더라고요 요금도 매달 1일에 내고요

 

아니 그러면 2200원도 다 받지말고 2200원 중에 일부만 받아야하는거 아닌가?2200원은 칼같이 받더라고요

 

완전 소비자보호원 이런곳에 신고하고 싶었음

 

그런데 더 빡치는 일이 발생하는데

 

제가 데이터가 너무 적어서 데이터도 초과했으니 알뜰폰 통신사에 전화해서

 

요금제를 데이터 1기가짜리 요금제로 바꿨는데

 

제가 초과요금 무서워서 데이터를 하나도 안썼는데도 불구하고(정말 아무것도 안함)

 

위에서 말한 2000원이 추가된 거 있죠

 

데이터 초과사용해서 상위 요금제로 바꾼건데 설상가상이죠

 

정말 아무것도 안했는데 인터넷직접접속통화료가 2000원이 추가해서 화나서 알뜰폰 회사에 전화해보니까

 

일할계산해서 그렇다는 거에요 제가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서 인터넷에 쳐보니까

 

이런 얘기였어요

 

 

만약에 10기가짜리 요금제가 있다고 가정하고 한달 딱 중간에 요금제를 데이터 더 큰 상위 요금제로 바꾼다고 하면

 

10기가를 현재 날짜/30 이렇게 일할계산해서 나눠버린다는거에요?

 

그러니까 15일에 바꾸면 10기가를 15/30해서 5기가를 데이터 사용량으로 제한해버리고 사용량이 5기가 초과면 

 

추가요금을 부과한다는 소리에요

 

그러니까 10기가짜리 요금제를 7기가만큼 쓴다음 15일에 상위 요금제로 바꾼다고 하면

 

7-5해서 2기가만큼을 초과된 데이터로 간주하고 거기에 대해

 

초과요금폭탄(인터넷직접접속통화료)을 먹여버린다는거에요

 

아니 무슨 이런 일이 다 있어

 

 

아니 분명히 10기가짜리 요금제에 가입했고 10기가짜리 요금을 받았으면 10기가를 다 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추가요금을 먹일꺼면 요금도 일할계산해서 부과하던지요 저는 중간에 요금제 바꾸면 추가요금 부과된다는 얘기는

 

통신사 전화해서 요금제 바꿀 때 상담원한테 들어본 적이 없어요 추가요금이 부과되면 말해줘야 정상 아닌가요?

 

7기가만 쓰고 갈아타는거면 오히려 안쓴 3기가에 대한 보상을 했으면 했지 요금폭탄을 먹이는게 말이 되는건가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까 저 말고도 구글에 몇만원씩 피해보신 분들 진짜 많더라고요 그분들도 다 욕하고있더라고요

 

이게 알뜰폰만 그런게 아니라 모든 통신사들 관행이더라고요 진짜 양아치 통신사들....

 

상식적으로 데이터 더 많은 상위 요금제에 가입하는데 추가요금 내는게 말이되나요?

 

통신사들 曰:"데이터 다 쓰고 상위요금제로 갈아타는 얌체족들이 많아서 그렇다"

 

이러네요

 

원래 요금제 변경하면 그전 사용량을 따지지 않고 새로운 데이터량,통화량을 제공했는데

 

그걸 악용하는 얌체족들 때문에 이렇게 된거라고 하더라고요

 

그 사람들은 그 사람들이고 왜 그런 얌체들 때문에 나같은 정상고객들까지 피해를 봐야하는거죠?

 

진짜 열불 터지네요 이번 사건으로 진짜 인생은 실전이다라는 것을 깨닫고 크게 데였네요ㅠㅠ

 

저는 일할계산,인터넷직접접속통화료 자체를 몰랐어요 ㅠㅠㅠ

 

 

 

결론:상위 요금제로 갈아탈려면 한달의 가장 첫번째 날인 1일 0시 되자마자 하자!!

 

통신 3사면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변경이 전산상으로 가능한데 알뜰폰이면 그게 안되니까

 

1일되면 데이터,통화 하나도 쓰지말고 알뜰폰 통신사 문 9시에 열자마자 전화해서 변경하자!!

 

아니면 미리 전화해서 상담원한테 1일에 변경해달라고 예약하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댓글